Intelligent Caching and Packaging in an ABR Multi-format CDN

 

2012년에 나왔던 자료인거 같은데… 이전에 작성한 “Netflix, 그들의 콘텐츠 서비스 방식(Netflix and Fill)” 과 연관이 있어 보인다.

image

VOD를 처음 시작할때는 Caching이 필요하지 않았다. VOD가 초기 단계에 있었을 때 하나의 중앙 서버가 전체 노드를 지원했었고 콘텐츠는 SD 포맷으로만 제공 되었다. 한곳에서 콘텐츠를 관리했기에 Caching이 필요하지 않았다.

image

VOD가 많아짐에 따라 Caching이 필요하게 되었다. LRU는 지능형 Caching으로 진화했다.

image

Caching은 미래 행위를 예측하기 위해 과거 행위를 이용하려는 예측 활동이다. Caching은 삭제해야 할 콘텐츠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LRU는 사용 패턴에 관계없이 가장 오래동안 사용하지 않은 콘텐츠를 제거한다. Intelligent Caching은 전체 시청 시간을 기반으로 추가 조회 가능성에 대한 통계적 추론 기법을 가미한다.

image

이 장표를 소개할 시점의 CDN Caching 알고리즘의 주류는 LRU

image

예측 가능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동일한 콘텐츠에 대한 모든 스트림 요청이 동일한 edge streamer로 전달되어야 하며, Cluster Manager를 사용하여 콘텐츠 요청 경로를 지정해야 한다. Netflix의 경우 Control Plain으로 보면 될듯

image

동일한 Cache에서 같은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면 count가 증가하고 네트워크 사용률이 감소한다. 이렇게 되려면 Cluster Manager가 Edge를 Referring 해야 한다.

image

LRU caching은 콘텐츠 및 콘텐츠 위치, usage에 대한 정보가 없다. 즉, 가장 최근에 사용된 콘텐츠를 결정하고 나머지는 제거한다.

Intelligent caching은 Edge에 콘텐츠를 잘 갖다 놓고 여러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Edge에 저장된 Chunk의 실제 가치를 평가하기에 보다 효율적으로 동작한다.

image

Caching은 패키징 옵션의 영향을 받는다는 의미인데, 어떤 방식으로 패키징하고 Origin에 어떤 모양으로 담겨 있는지에 따라 Caching에 영향을 준다는 의미인듯…

Source: https://www.slideshare.net/briantarbox/2012-ncta-motorolaintelligent-caching-and-packaging-in-an-abr-multiformat-cdn-tarboxfinal

잠깐, 글이 유익했나요?

Buy Me A Coff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