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개발자를 만드는 습관

 

image

좋은 개발자가 되려면 기술적인 능력 이상의 것이 필요하다. 프로그래밍 언어 및 프레임워크에 대한 숙련도가 필요하며 그 외에 일부 습관이 숙련되고 효과적인 개발자로 두각을 나타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좋은 개발자로 만드는 습관을 적어본다.

꾸준한 연습

기술이 끊임없이 나오고 발전하고 있다.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좋은 개발자는 기숧을 배우고 향상시키려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블로그를 읽는다거나 세미나에 참석하거나 온라인 강좌를 듣는 형태로 새로운 기술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한다.

이런 습관이 지속되면 귀중한 사람이 될 수 있다.

협업

혼자 일하는 상황은 없다. 다른 개발자들과 끊임없이 협업을 해야 한다. 협업을 하려면 잘 구성된 코드를 작성해야 한다. 내가 작성한 코드를 다른 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작업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좋은 개발자는 코딩 표준을 따르고, 명명 규칙에 일관성이 있고, 이해하고 관리하기 쉬운 코드를 작성한다.

버전 관리

여러명이 협업을 하기에 버전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코드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꼬이지 않도록 관리를 해야 한다. 좋은 개발자는 Git과 같은 버전 관리 시스템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이런 도구를 이용해 코드를 관리하고 다른 이들과 협업을 해야 한다.

테스트

좋은 개발자는 작성한 코드를 테스트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한다. Normal 테스트만 하는 것이 아닌, Abnormal 테스트도 진행해야 한다. 이렇게 테스트를 해도 버그가 나오기 때문이다. 코드에 대한 테스트를 작성하고 자동화 테스트 도구를 사용하여 시간 절약 및 완정성을 보장해야 한다. 테스트는 코드 품질을 유지하고 버그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

배움

이 바닥에 발을 들였으면, 계속 배워야 한다. 내가 사용하는 기술 스택외의 분야에 트렌드를 인지하고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면 왜 기술이 나왔는지, 어떤 목적이 있는지등을 이해해야 한다. 이런 습관이 있어야 앞서 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좋은 개발자가 되려면 기술적인 능력 이상의 것이 필요하다. 위에서 언급한 것에 대해서 습관화 해야 한다. 이러한 습관은 고품질의 코드를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고 귀중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잠깐, 글이 유익했나요?

Buy Me A Coff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