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의 Virtual Store — Clikshop

 

코로나 시대에 사람이 붐비는 쇼핑몰을 피하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오프라인 상점들이 직격탄을 맞고 있고 대부분 온라인에서 쇼핑을 하고 있을 것이다.

이런 상황에 실제 매장을 온라인 상에 구현해 놓은 Virtual Store가 등장하고 있다. Virtual Store란 실제 매장을 3차원 스캔 기술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옮겨 놓은 상점을 의미한다. 아래의 영상은 Brik + Clik 에서 제공하는 Virtual Store 영상이다.

PC 혹은 모바일 기기에서 매장에서 쇼핑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면서 제품의 링크를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사람마다 편차가 있겠지만, 나의 경우는 그냥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이 편한 것 같다. (VR이라면 좋아했을지도…)

Brik + Clik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Virtual Store를 제공하는 매장들이 많이 생기는 것 같다. 언택트 소비가 대세로 떠오른 코로나 시대에 위기 돌파구 혹은 새로운 기회로 보는 것인가? 매출로 이어지고 있는지 궁금하다.

코로나로 인해 “집콕족”이 증가하는 현시점에 VR/AR 시장이 탄력을 받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본다.

체험하기: https://app.cart360.shop/s/brik-clik

잠깐, 글이 유익했나요?

Buy Me A Coffee